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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저녁에 하기 좋은 근력 운동
작성자 슈퍼잔티젠 (ip:)
  • 작성일 2017-07-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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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하기 좋은 시간대가 따로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물론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신체가 충분히 적응한 시간대에 맞는 운동을 해주면 원치않는 부상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운동을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아침에는 밤 동안에 굳어 있던 신체가 아직 덜 풀린 상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스트레칭 없이 운동을 시작한다면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운동은 아침보 근육이 많이 풀린 상태일 뿐만 아니라 체온이 올라가 있어서, 

부상 위험을 줄이면서 고강도 근력 운동을 하기에 적합한 시간 입니다.

 


또한 고혈압이나 당뇨 등을 앓고 있는 경우는 아침 시간에 혈당이 불안정할 수 있어 아침보다는 저녁이 상대적으로 운동하기 나은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

 


저녁에는 (부신 피질 호르몬과 갑상선 자극) 관련 호르몬이 활발히 분비되기 때문에 운동의 효과를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늦은 시간에 운동을 하게 되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취침 전 1~2시간 전에는 운동을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식사 전 하기 좋은 전신 근력 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플랭크]


하복부에 힘이 가해서 뱃살 및 전신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균형 있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좋은 운동입니다.


 



1.    견갑골과 쇄골은 뒤로 밀리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합니다.


2.    허리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최대한 곧게 유지하고, 고개도 몸과 같이 일직선을 유지합니다.


3.    엉덩이는 허리가 내려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긴장하여야 합니다.


4.    어때는 지면과 수직인 상태를 유지합니다.


5.    허벅지는 강하게 조여 관련 근육의 긴장을 유도합니다.


6.    마지막으로 발끝은 가지런히 모아 발꿈치도 붙여줍니다.



 

[사이드 플랭크]


복사근이 단련되며, 옆구리 군살 제거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1. 팔꿈치는 어깨 아래에 두고 측면으로 누워 앞발을 가지런히 모아 줍니다.


2. 몸에 힘을 줘 복사뼈부터 어깨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3. 왼팔을 하늘을 향해 뻗으면서 시선도 손끝을 따라 이동해 줍니다.

 

바닥에서 몸을 지탱하는 쪽의 어깨가 지나치게 긴장하지 않도록 해주면서,

각자 몸에 맞는 난이도를 파악해서 점차 운동 강도를 늘려나가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저녁에-하기-좋은-근력-운동.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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