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 정보

다이어트 정보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복부 운동]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복부 복근운동
작성자 슈퍼잔티젠원캡슐다이어트 (ip:)
  • 작성일 2015-12-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38
평점 0점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복부운동


집에서 가볍게 따라 할 수 있는 복근 강화 운동 중 크런치(crunch)를 소개합니다.

 크런치동작 중 공통적인 부분으로는 누운 상태로 허리 부분을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상체를 일으키는 자세이다.


1. 크런치(기본) 동작 → 상복부 근력 강화


크런치동작


① 바닥에 누운 뒤, 무릎을 구부리고 두 발을 모아 바닥에 붙입니다.

② 양 손을 목 뒤에 대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얼굴을 들어올립니다.

③ 팔꿈치를 모으며 어깨가 바닥에서 12cm 떨어지도록 등을 구부려 윗복부를 수축합니다.

④ 머리가 땅에 땋지 않도록 천천히 바닥으로 내려옵니다.

⑤ 15회 반복하며 3세트 진행합니다.



2. 리버스 크런치(Reverse Crunch) 동작 → 하복부 근력 강화


리버스 크런치

① 바닥에 누운 뒤, 무릎을 구부리고 두 발을 모아 바닥에서 5cm정도 올려줍니다.

② 숨을 들이마시며 아랫배의 힘으로 두 다리를 천천히 90도까지 올려줍니다.

③ 숨을 내뱉으며 다시 천천히 다리를 내리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④ 15회 반복하며 3세트 진행합니다.

※ 허리디스크 환자나 허리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은 무리하지 않게 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사이드 크런치 (Side Crunch) 동작 → 옆구리 근력 강화


사이드 크런치

① 바닥에 옆으로 다리를 모으고 누워 어깨선에 수평이 되도록 한쪽 팔을 펴고

다른 한팔은 귀 뒤에 붙입니다.

② 고개를 들고, 숨을 참은 상태로 옆구리를 들며 올라옵니다.

③ 천천히 내려오며 자세를 유지해 줍니다.

④ 15회 반복하며 3세트 진행합니다.



4. 트위스팅 크런치(Twisting Crunch) 동작 → 상복부&옆구리 근력 강화


트위스팅 크런치

① 바닥에 누운 뒤, 무릎을 구부리고 두 발을 모아 바닥에 붙입니다.

②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비틀며 반대쪽 무릎에 팔꿈치가 닿도록 몸을 구부립니다.

③ 숨을 내뱉으며 비틀었던 상체를 제자리로 펴줍니다.

④ 반대쪽으로 움직이며 ②,③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tv를 시청하실 때나 잠자기 전 꾸준히 운동해주시면 복부&옆구리 살을 빼는데 탁월한 운동입니다.

첨부파일 홈트레이닝 복부운동.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박**** 2016-10-0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힘든 복부 운동이네요.ㅠㅠ
  • 김**** 2016-11-23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따라해볼게요..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recent list

최근본상품

맨위로